본문 바로가기

화학

베릴륨과 세라믹제조업

베릴륨은 화학원소 기호는 Be로 사용이되고있으며 원자 번호는 4입니다. 베릴륨은 실온에서는 단단하지만 가볍고 부서지기 쉬우며 은회색의 색상의 금속으로 존재합니다. 자연에서는 순수한 베릴륨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금록석이나 녹주석에서 산출이 됩니다.

 

베릴륨

 

베릴륨의 수명은 다은 금속에 비해서 짧은 편에 들어갑니다.그래서 그 존재의 비율은 다른 금속에 비해서도 매우 작은 편입니다. 베릴륨은 구리,알루미늄,니켈,철 등의 금속과 혼합을 해서 합금을 만들어내며 이때 물리적 성질이 향상이 됩니다.

 

베릴륨은 단단하면서 가볍고 연전도율이 높습니다. 그래서 베릴륨이 사용되는곳이 우주선,미사일,인공위성등등에 항공우주에 관련된 분야와 전자,전기,합금,원자력에 등등에 많이 사용이 됩니다. 또한 금속공업이나 세라믹제조에도 사용이 됩니다.

 

합금 형태에서는 전자제품과 ,휠체어,스포츠 용품, 치과용 재료로도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베릴륨의 단점은 베릴륨증이 발생할 수 있는 독성이 있기때문에 베릴륨에 노출이 되면 베릴륨증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렇기에 베릴륨을 취급할때에는 상당히 주의를 해서 취급을 해야합니다. 베릴륨은 일반적으로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군사적으로 사용이 되는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관련된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베릴륨은 인체에도 포함이 되어있으나 소량의 베릴륨으로 인체에 해가 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세슘과 비슷하다고도 알려져있습니다. 베릴륨은 고온에서 산소와의 결합을 할때에 결합력이 상당히 큽니다. 베릴륨의 주요 생상국은 중국과 미국입니다.

'화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르곤과 대기  (0) 2021.08.24
네온의 역사  (0) 2021.08.23
베릴륨과 세라믹제조업  (0) 2021.08.21
백금과 은  (0) 2021.08.20
금과 금의 역사  (0) 2021.08.19
은과 백은  (0) 2021.08.18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