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은 각종 보조금과 융자등을 지원 받기위해 농업경영체를 필수로 등록해야합니다. 1농업 경영체 등록 확인서(혹은 증명서) 2를 발급받아 농협 조합원 가입, 각종 세제혜택과 보조사업 등의 사업에 참여하는 증빙자료로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서류 발급을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방산림청 그리고 국유림관리소 등을 방문해야했지만 현재는 무인민원발급기 또는 인터넷 및 가까운 시, 군, 구청에서 무료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농림사업정보시스템 온라인 발급방법
1. 농림사업정보시스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 후,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2. 농업경영체등록 온라인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3. 등록확인서 열람 및 발급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용도와 제출처를 확인하고 등록확인서를 출력합니다.
2. 정부 24를 통한 발급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공인인증서 등으로 로그인합니다.
2. 농업경영체 등록 등의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3. 농업경영체 증명서 발급신청의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4. 기본정보와, 신청정보를 확인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오프라인 발급방법
1. 가까운 시, 군, 구청 혹은 읍, 면 ,동사무소에서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혹은 등록증명서를 쉽게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관할주민센터는 도로명주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거주하시는 주소지를 검색하시면 가까운 관할사무소를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2. 검색창에 거주지의 주소를 검색합니다.
3. 더보기를 클릭하면 관할주민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온라인 발급방법!
관련글
> 공익 직불제 의무 교육 신청 방법 - 이수하는 3가지 방법
> 농업경영체 등록 온라인 신청 방법 - 그대로 따라하세요
문의사항
농업경영체 등록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사이에 오전9시부터 18시 사이의 시간에 ☎ 1644-8778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