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학

브로민과 브롬의 장단점

브로민

브로민은 독일어로 브롬이라고 불리우며 할로젠에 속해있는 화학원소입니다. 원소 기호는 Br이며 라틴어로 불리우는 단어는 브로미움이라고 불리웁니다. 원자 번호는 35 입니다.  브로민은 실온에서 보이는 색상은 적갈색의 색상으로 보이며 휘발성이라고 합니다. 

 

브로민
브로민

 

또한 이 브로민은 냄새가 상당하게 고약하다고 하고 고약해서 취소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브로민은 그리스어로 Bromos에서 유래가 되었는데 이 뜻이 악취하고 합니다. 이정도로 냄새가 좋지 않다고 하네요.

 

브로민의 단점

브로민의 단점은 부식성이 상당히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액체상태에서는 신체 조직을 상하게합니다.그래서 브로민의 액체의 증기는 목과 눈을 자극하게 되면 인체에상당한 큰 해로움이 갑니다. 조싱해주셔야 합니다.브로민은 물에 잘녹기 때문에 바다.호수,강 등에 많은 양의 브로민이 녹아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각에는 염화 마그네슘을 포합하고 있는 광물 중에 많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브로민은 방화 물질에 사용이 많이 됩니다. 이유는 브로민을 포함한 물질이 연소할때 화재를 막아주는 산화반응역할이 뛰어나서 비행기나,우주선, 잠수함등등 밀폐된 공간에  유용하게 활용이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비용이 만만치 않게 비싸기도하고 지구 오존층을  화재진압과정의 부산물이 파괴할수 있다고 해서 현재 오늘날에는 군사 분야,항공우주를 제외하고는 사용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브로민은 독성과 오존층에 영향을 많이 끼친다고 하네요.

'화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반응  (0) 2021.08.09
산소와 오존층  (0) 2021.08.08
브로민과 브롬의 장단점  (0) 2021.08.08
망가니즈의 동위원소  (0) 2021.08.07
신경 전달물질 아세틸콜린  (0) 2021.08.07
수소원자와 사용용도  (0) 2021.08.06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 0